이실직고

a Korean's daily life

프린터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프린터 전원 및 케이블연결 상태를 확인하여 주십시요. SL-M2027

SL-M2027프린터문제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27 참, 오래도 사용했다.

다른 글 보면 시간낭비다. 진짜다.

여담으로 집에 있는 대우 김치냉장고, LG세탁기도 모두 10년을 넘겼다. 아! 자동차 SM5도 10년이 지났다.

상기포스팅에서 ML-2165로 나와 있는데 아무래도 잘못쓴것 같다. SL-M2027를 사용하고 있으니 말이다.

아마도 호환이 되는 토너가 아니었을까 생각해 본다. 레이저 프린터를 처음 써 본 것이 M2027이다.

블로그에 포스팅했듯이 급지롤러도 교체하고 재생토너다 이용하면서 참 오래 사용했다.

삼성이 기술은 좋다. 아니 좋았었다. 기술의 삼성이었는데… 아놔 어쩌다…재드래곤. 어떻게 안 될까?

스웨덴의 발렌벨리와 같은 재단, 가문이 되면 안 될까 말이다.

프린터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얼마전부터 프린터가 작동이 안 되었다. 무언가 싶기도 하고 급한 것이 아니라 다음에 사용하지 하며

회사의 HP프린터를 이용했으나 오늘 중요한 프린팅이 있어 다시 사용하다 보니 컴퓨터에서 프린터 인식을 못한다.

해결해야겠다.

케이블 포트 문제인가 싶어 여기 저기 USB포트를 바꾸어 봤지만 그 때마다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장치가…

결과적으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도 하드웨어가 문제인 것으로 인식이 될 때가 있다.

뭐 그런 메시지가 나온다. 케이블 문제인가? 회사에 있는 2개의 케이블을 연결해 봤는데 똑같다.

케이블이 고장인가라는 억지스런 생각이 든다. 3개의 케이블이 죄다 고장?

그러다가 마침 사무실에 있는 다른 정상적인 프린터의 케이블이 호환이 되기에 연결해 보았더니 같은 메시지다.

케이블 문제는 아니다. 초기화를 해 보자. 기존의 프린터 디바이스를 삭제하고 다시 프린터를 추가하려고 했으나 되지 않는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아보았으나 뻔한 소리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4152

삼성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나 설치 프로그램을 대 여섯번을 이것 저것을 다 깔아보았다.

홈페이지에 나온 드라이버는 다 설치해봤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방법은 다 취했다.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루 0X800f0214 검색하면 닶도 없는 모두의 프린터부터 구글검색과 유튜브까지..

프린터 수리업자가 올린 동영상까지 봤건만 나와는 증상이 다르다. 다 시간낭비다.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0x800f0214) 지정한 경로에 응용 프로그램 장치 INF가 없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error 0x00000709 라는 메시지도 뜬다. 복잡하다.

이거 프린터가 고장인가. 결국은 포기시점까지…, 흠…다시 사야 하나. 하고 레이저 프린터 가격비교를 하였다.

PC를 바꾸어 보자.

전구 반짝! USB포트도 바꾸고 프린터 케이블도 바꾸어봤는데 컴퓨터는 안 바꿔본 거다.

다른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해 봤다. 헛! 작동이 된다.

해당 pc는 윈도우 10이 깔려있다. 연결하니 저절로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프린터가 설치가 된다.

뭐 설치하고 자시고 할 필요도 없는거다.

드라이버가 2006년도 버전임에도 잘 작동한다. 윈도우 10이다.

그런데 왜 내 컴에선 안 되는거지? 윈도우 11과 연관성이 있나 싶어 검색을 해 보았지만 그런 글은 없다.

INF 기록권한 문제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한다.

온 갖 메시지를 찾다가 유튜브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결국은 inf가 기록이 되지가 않았던 것이다. inf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기록 권한이 없으니 드라이버가 설치되지않아 프린터 인식을 못한 것이다. 하~~~ 10만원 벌었네.

결국 외국 동영상을 보고 해결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한 이후 연결을 하니 프린터가 추가된다. 다만 M2027이 아닌 C56x시리즈인데

무언가 달라진 것은 분명 있다. 가능성이 보인다.

같은 플랫폼이 아닐까?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했다.

두근 두근 두두두두근…

앗! 프린터가 검색이 되었다.

다음부터는 일사천리다.

아싸! 해결!